걷기운동의 놀라운 10가지 효능

 믿기지 않지만 우리가 매일 하는 운동 있습니다. 바로 "걷기"입니다. 걷는것은 10가지의 놀라운 효능이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 상관없이 걷기는 21세기 최고의 운동 방법 중 하나로 자리매김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다면 10가지 효능을 얻을 수 있는 매일 걷기 계획을 세워보세요.

심장 건강 증진

 하루 30~45분을 걷는 것은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걷기는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혈액을 순환시키기 때문에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혈당개선

 다른 운동과 비교하여 걷기는 혈당이 높은 사람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아침 또는 저녁 식후에 공원에서 30분간 산책을 하거나 집에서 런닝머신을 하면서 걷는 것은 여러분의 관절을 운동시키고 몸 전체의 순환을 향상시켜 혈당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절통 완화

 가벼운 산책은 뼈와 관절에 좋습니다. 한 연구는 하루에 3,000보를 걷는 무릎 관절염 노인들의 엔도르핀을 증진시키고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며 운동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의 뇌를 회전시켜 기억력을 증가 시킴

 71~ 93세의 노인 2,257명을 8년간 조사한 결과 하루 400m 미만을 걷는 사람이 3,200m를 걷는 사람보다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80% 더 높았습니다. 뇌가 활동적일때 우리는 더 많이 걸을수 있습니다.
우리의 기억력은 나이가 들수록 떨어집니다. 그러나 걷는 것은 우리의 기억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일 아침 걷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기억력은 점점 더 좋아질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기분이 우울하다면 산책을 해보세요. 자연보다 우울한것을 치유해주는 것은 없습니다. 만약 주말에 시간이 있다면 몸과마음을 정화/힐링하기 위해 산으로 등산을 갈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날씨가 안좋거나 시간이 없고 나가기 싫다면 집에서 워킹패드를 사용하여 걸을 수도 있습니다.

체력 향상

 적당한 운동이라면 어떤 운동이든 몸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걷기는 가장기본적이고 가벼운 운동이지만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신체의 저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세요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당뇨병이나 심장병 같은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걷기는 유산소 운동의 일종으로 특정 강도의 활발한 걷기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세요

 걷는 과정에서 삼두근, 사두근, 허리 복부 등 13개의 큰 근육이 움직이며 열을 소모하고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면의 질량을 높이세요

 잠자리 전 산책을 하면 수면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근육이 긴장하면 수면을 방해하는데 산책은 쌓여있던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식사 후 한 시간 이내에 산책과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면 긴장을 풀고 더 빨리 잠들 수 있습니다.

암질병으로부터 벗어나세요

 걷기는 유방암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400만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랑스의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한 시간씩 활발하게 걷는 여성은 유방암 위험이 12% 나 감소했습니다. 그러므로 계속 걷는다면 예방효과거 더 커집니다.

 

 결론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자주 걷기만 하면 됩니다. 날씨가 좋으면 나가서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고,날씨가 나쁠 때는 집에서 워킹 패드 런닝 머신을 이용하여 걸을 수 있습니다. 워킹패드는 바쁜 현대인도 TV를 보거나 일하면서 쉴 때도 좋은 선택입니다.
블로그로 돌아가기